-
Android - 어플리케이션 기본 구조Android Studio 2020. 9. 9. 14:48
앱의 구성
Java(앱의 로직) + XML(사용자 인터페이스) + 사운드/ 이미지 등
기본 어플리케이션 분석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이 되는 최소 단위
- 안드로이드에서 액티비티는 Activity 클래스로 생성됨
- AppCompatActivity는 Activity 클래스의 자식 클래스 -> 따라서 Main Activity 클래스도 Activity
@ (어노테이션)
@Override - 아래의 메소드가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 하였다는 것을 명시
Oncreate()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-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의해 액티비티가 생성되는 순간에 딱 한번 호출됨
-> 모든 초기화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이 여기서 이루어져야 함
- 매개변수인 savedInstanceState 는 애플리케이션이 이전에 실행되었던 상태를 전달해 줌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- 부모 클래스인 AppCompatActivity 클래스의 onCreate()를 호출하는 문장
- super는 상속 관계에서 부모 클래스를 나타내는 것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- setContentView는 액티비티의 화면을 설정하는 함수
- R.layout.activity_main 를 메인 화면으로 하겠다는 의미
'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-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초 wee3-2(3-1) (0) 2020.09.16 Android - 스마트폰 연동 개발 환경 구축 (0) 2020.09.14 Android - 매니페스트 파일 week3-1(2-2) (0) 2020.09.14 Android - 리소스 week3-1(2-2) (0) 2020.09.14 Android - 비주얼 도구 사용(전화 버튼 만들기) (0) 2020.09.09